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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지루함을 나누는 것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은

잡것들

by 루이's 2020. 7. 22.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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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의 쿵 하는 소리. 불협화음이 우르르 울린다. 로켓의 엔진이 작동할 때 강력한 킥이 뒤로 이동한다. 이게 살아 있는 마지막 소중한 순간이 될 놀라울 정도로 현실적인 가능성.

모든 면에서 우주 여행은 스릴 있는 여행이다. 1982년 그의 경력의 두번째 발사 동안, 우주 비행사 발렌틴 레베데프는 로켓이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감지했다. 마치 균형을 잃고 있는 것처럼...그리고 마침내 그는 자신이 땅을 떠나는 것을 느꼈다. 우주로 날아오른 승무원들은 "G-o-o-u"라고 소리 쳤습니다. 그 이유는 완전히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레베데프의 우주 탐험은 아드레날린의 폭발로 시작되었지만, 곧 끝나 버렸다. 그리고 7개월간의 우주 정거장 살리우트 7호에서의 임무를 마친 지 1주일 만에 그는 지루해 졌다. 실제로, 작은 알루미늄 캔으로 약 8km/h(17,900 mph)의 속도로 낮은 지구 궤도를 돌진하는 것은 그를 흡수하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그가 일기에 썼듯이 단조로운 일상이 시작되었다.

우리는 지루함을 지루한 활동에 대한 아주 간단한 반응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결국, 씻는 것을 즐기거나 세금을 내는 것을 즐긴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찾는 것은 드문 일이고, 그렇게 할 때 매우 의심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지루함이 이렇게 뚜렷하지 않다는 것만 빼면 말이죠. 수십년간의 연구 결과, 그것은 노화만큼 신비스럽고, 각 개인이 얼마나 많은 단조로움을 다룰 수 있는지에 대한 놀라운 변화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 지루함의 몇가지 놀라운 이점에 대해 더 배워 보세요.

온타리오 워털루 대학의 무료 실험실을 이끌고 있는 제임스 댄커는 "누구나 지루함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한다. "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다루는 데 정말, 정말 능숙합니다."

2014년, 버지니아 대학의 사회 심리학자 팀은 정신을 딴 데로 돌리는 일련의 실험에서 많은 참가자들-약 25%의 여성과 67%의 남성-가 단지 15분 동안 방에 혼자 있을 때, 순전히 할 일을 위해 일부러 전기로 전환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 사람은 거의 200번이나 자신을 놀라게 했다.

 

그리고 3,750년 된 점토 태블릿의 요리법에서 바빌로니아의 축제를 열심히 재현한 남자에서부터 7년 전에 약간의 호기심으로 학교 시험지를 다시 쓴 여자까지, 최근의 잠금 장치들은 지루함을 다루는 독특하고 필사적인 전략이 실험실 환경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에서, 어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지루하다고 여겨질 수 있는 상황을 적극적으로 찾는다. 1986년에 메인주의 숲으로 운전해 가서 27년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은둔자 크리스토퍼 나이트는 비록 그가 인정한 것이지만, 대부분의 시간 동안 전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에 몰두해 있었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왜 그럴까요?

지루해 한다는 초기의 설명 중 하나는, 로마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그 때 철학자 세네카는 아마도 그것에 대해 불평하는 오랜 전통을 시작했을 것이다. 한 친구와 육중한 편지 교환을 하면서 그는 "Quousqueeadem"-"얼마나 더 같은 것을 참아야 하는가?"라고 물었고, 이어"나는 새로운 것을 하지 않았다. 나는 새로운 것을 보지 못 했다. 결국 이 정도도 구역질이 나요."

후에, 기독교인들이 생각하기에 "아세디아"에 대한 중세의 집착이 있었는데–무관심에 대한 그리스의 말에서 비롯된 것인데, 그것은 일종의 죄에 대한 무관심 또는 나태함에 대한 것이었다.

비록 영어 단어인 " 지루해"가 19세기 초에 발명되었지만, 작가 찰스 디킨스가 그것을 그의 소설들 중 하나에 끼워 넣기 전까지는 대중의 의식에 없었다.

오늘날로 빠르게 돌아가면, 지루함은 분명히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것은 때때로 현대 사회의 골칫거리로 묘사됩니다. 2016년에 한 프랑스 근로자가 자신의 옛 고용주인 덜 알려진 사촌의 '번 아웃'을 고소해 승소했다. 한편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대 후반 사이에 태어난 Z세대는 앱을 통해 목적 없이 스크롤 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전화 상의 지루함"을 이미 발명했다. 현재 사람들은 심지어 그것으로 그들의 애완 동물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지루함의 정의

어떤 사람들은 지속적인 오락 없이 살 수 있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만성적인 권태를 경험하는 이유를 설명하면서, 심리학자들은 지루함이 무엇인지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는 사실 때문에 오랫동안 복잡해 왔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일부 연구원들은 단순히 지루함을 반복적인 일에 의해 발생하는 느낌으로 정의했다. 이것은 지루함이 실제로 한 사람의 "각성"의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놀라운 생각으로 이어졌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주의를 끌고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반응하는 능력입니다. 예를 들어, 이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이는 한 연구에서, 군대 자원 봉사자들은 박스에서 빛이 나오는 것을 보았을 때 버튼을 누르도록 요청 받았고, 그들의 높은 경계와 흥분 상태는 지루함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였다.

한편, 많은 다른 초기 실험에서는 좀 더 친숙한 정의를 사용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정확히 반대의 정의를 사용했습니다. 1986년부터 참가자들의 지루함을 측정하기 위해"내가 내 활동에 집중하는 것은 쉽다"와 같은 말에 얼마나 동의하는지를 그들에게 물어봄으로써 종종 사용되었다. 이 경우에, 그들은 집중하기가 쉽다고 말하는 것은 그들이 지루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이제"지루함을 보정하기", 방황하는 생각과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느낌, 예를 들어 선생님이나 직장 같은 포로에게 공격적으로 느끼는 "반응하는 지루함", 그리고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는 것을 포함하여 적어도 다섯가지 종류의 지루함을 알고 있다. 당신이 가만히 있지 못하고 출구를 찾는 지루함, 당신을 둘러싼 세상으로부터 편안하고 동떨어진 "무관심한 지루함", 그리고 당신이 좋다고 느끼지도 나쁘지도 않지만 탈출할 수 없는 새롭게 발견된 일종의 "무관심한 지루함".

여러분이 경험하는 유형에 상관 없이, 연구는 시상 하부가 뇌에 자동적으로 신호를 남긴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Danckert와 심리학자 ColleenMerrifield에 의해 주도된 한 연구에서, 의심할 줄 모르는 자원 봉사자들의 그룹은 그들의 뇌를 기능적 MRI기계로 스캔했고, 그들은 세탁물을 걸고 있는 두 남자의 비디오에 의해 심각한 지루함을 느끼게 되었다.

흥미롭게도, 연구원들은 "기본 모드 네트워크"에서 지루함과 활동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다. 이것은 보통 정신 착란과 관련이 있는 일련의 뇌 영역이다. "이것은 여러분이 해야 할 외부적인 일이 없고 주위에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때 전형적으로 활성화됩니다."라고 Danckert는 말한다.

 

Danckert는 지루해 하는 신호가 정말로 여러분에게 말해 주는 것은 여러분이 세상과 소통하는데 실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주변 환경을 통제할 수 없게 되었고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분노와 슬픔과 같은 다른 부정적인 감정들처럼, 지루함은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도록 진화했을 수도 있어요.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인지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우리의 정신적 자원을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왜 어떤 사람들은 혼자서 몇년을 견뎌 낼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15분간의 고독 후에 스스로 감전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떤 환경은 지루해 질 기회를 제공하지만, 몇몇 사람들만이 그렇게 되도록 허락한다. 다른 이들은 친숙한 차분함을 인식하고 사물을 되돌리는 방법을 찾는다–그들은 목적이나 의미를 주입한다. 캐나다 우주 비행사 크리스 해드 필드를 데려가라. Lebedev와 극명하게 대조적으로, 그는 분명히 2012년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체류하는 동안 지루한 시간을 보낸 적이 없었다. 그는 제한된 사회적 회사와 반복적인 잡일에도 불구하고.

해드 필드는 공개적으로 " 지루한 사람들만 지루해 진다"고 말했다. 마치 그것을 증명하는 것처럼, 그는 데이비드 보위의 곡 스페이스 오디티를 무중력 상태에서 공연하기 위해 그의 여가 시간을 이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에게 말하면, 그는 실제로 지루함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그것을 아주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뿐이다."라고 그의 저서"OutofMySkull:Boredom의 심리학"에서 Hadfield에 대해 썼던 Danckert는 말한다.

우주에서 해드 필드는 배관과 같은 가장 많은 두뇌를 가진 업무에서 의미를 찾았다. 하지만 그가 어렸을 때, 남부 온타리오에 있는 부모 농장에서 일을 돕고 있을 때 조차도, 그는 간신히 자신을 몰입시킬 수 있었고, 말 그대로 참혹한 일을 수행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숨을 참는 것에 도전했다. 해드 필드의 뒤를 따라 지루한 순간을 마주 했을 때 다른 놀라운 이점을 얻을 수 있었다. 예를 들어, BBCFuture가 과거에 탐구했듯이, 지루한 경험을 수용함으로써, 예를 들어, 전화기에 손을 뻗기보다는 마음을 딴 데로 돌리는 것은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둔한 단점 쉽게 지루해 지는 사람들에게 나쁜 소식은 충동적인 행동, 약물 남용, 도박 중독, 강박적인 휴대 전화 사용, 우울증, 정신적 외상과 같은 다양한 다른 문제들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라고 Danckert는 말한다. 흥미롭게도, 그것은 또한 몇몇 인격 장애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 중 하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중요성과 위대함에 대해 과장된 의식을 가지고 있고 특정 정치인들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나르시시시즘입니다. 이 유형은 그들이 엄청나게 재능이 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을 포함하지만, 그들은 그것에 대해 합당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그들은 '세상이 알기만 하면' 같습니다,"라고 Danckert는 말한다.

그 연관성을 설명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초기 이론은 만약 여러분의 타고난 능력과 목표 사이에 차이가 있다면, 여러분은 스스로 실패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환멸과 지루함을 느끼게 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비밀스런 자아 도취자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그들이 갈망하는 공허한 승인을 받으면 그들은 흥미를 잃고 지루해 진다는 것이다. 사실, 지루함은 나르시시시즘을 억제하는 것의 많은 불쾌한 부작용 중 하나일 뿐이다. 예를 들어, 비밀스러운 자아 도취자들은 심리적인 행복감이 낮은 경향이 있는 반면, 명백한 자아 도취자들은 상대적으로 행복하고 더 높은 자존감을 가지고 있다. 지루함과 관련된 또 다른 성격적 특징으로는 분노, 즉 공격적인 운전자들은 특히 취약한 경향이 있으며, 신경증이 있는데, 이는 높은 수준의 불안, 죄책감, 질투심을 수반한다. 대체로, 지루함을 느끼는 경향은 일반적으로 나쁜 신호이고, 부분적으로는 나쁜 감정 조절 능력에 의해 야기될 수도 있다. "우리는 이러한 관계의 인과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직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Danckert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지루함과 우울함 사이의 관계에서 지루함이 우울증보다 앞설까요?우울증의 위험 요소일까요? 나는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궁극적인 질문은 어떤 사람들을 취약하게 만드는 전략들이 모두 학습되어 있는지 아니면 지루함이 유전적일 수 있는지이다. 이것은 Danckert가 현재 조사하고 있는 것이다. "다시 한번, 우리는 아직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저의 추측에 근거한 대답은 이것이 특정 개인 내의 어떤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Danckert는 모든 감정과 마찬가지로, 지루함은 학습된 요소와 유전적 요소의 결합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한다. 해드 필드는 어린 시절 지루함에 대처하는 능력을 연마한 것으로 보이며, 올바른 기술을 사용하면 가장 고통스러울 정도로 가슴이 풍만한 사람도 내면의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다음 번에 삶이 얼마나 지루한지 한탄할 때, 레베데프와 해드 필드의 우주에서의 다른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당신은 그것이 단지 관점의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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